티스토리 뷰

코로나19 불안이 여전한 가운데, 역외환율 하락과 뉴욕증시 반등 등으로 인해 달러/원 환율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추가적인 하락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에 따라 환율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며, 금융 전문가와 상담하여 투자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외환율 하락과 뉴욕증시 반등 등으로 환율 하락 예상 글의 썸네일 사진

뉴욕증시 안도에도 코로나 불안 상존으로 1,180원 공방 예상

전일 달러/원 환율은 신종 코로나의 확산 속도가 다소 둔화되었다는 점과 중국 정부의 시장 안정 조치, 역외환율 하락, 국내 증시 반등 등에 힘입어 종가는 7.60원 하락한 1,187.4원에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달러/원 환율이 현재 수준에서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이며, 추가적인 하락은 쉽게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일 달러/원 환율은 역외에서 환율이 하락한 점과 뉴욕증시가 일제히 큰 폭으로 반등한 점 등이 전일에 이어 추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이 남아 있으며, 중국에서도 신규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어 추가적인 하락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 주에는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무역협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에 따라 환율 변동폭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율 변동에 대한 예의주시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종 코로나 불안 완화로 위험회피 약화, 달러 소폭 강세

전일 미 달러화는 유로화 및 일본 엔화 등에 강세를 보이며 97.95pt로 0.10%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중국 정부의 보건 감독 강화와 인민은행의 시중 유동성 공급 확대 등 시장 안정 조치가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일 아시아 증시 등이 전반적으로 안정을 보였기 때문에 안전자산인 엔화가 큰 폭의 약세를 기록하여 달러에게 강세 요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 역외위안도 다시 7.0위안을 하회하였습니다. 미 3대 증시가 일제히 반등하였으며, 미 국채 금리도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안전자산인 채권 가격은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코로나 확산에 따른 불안으로 인해 위험자산으로 간주되는 원유 등 원자재 가격은 전일과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양한 전략을 통해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안전자산인 금을 매수하거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주식을 매입하는 것이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식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종 코로나 회복자수 증가에도 감염자수 대비 여전히 낮아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은 여전히 세계적인 이슈입니다. 최근 몇 주간, 중국 내에서 감염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국제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전일에도 신규 감염자 수는 3,220명이 증가하여 누적 감염자 수는 2만 3천명을 상회했습니다. 또한, 전일 신종 코로나로 인한 신규 사망자는 64명이었으며, 누적 사망자 수는 492명에 이릅니다. 이에 반해, 누적 회복자 수는 876명으로, 전일 신규 회복자는 200명을 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신규 회복자 수가 신규 사망자 수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감염자 수의 증가 속도가 뚜렷하게 둔화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치사율이 낮은 수준이며 사망자 수가 감염자 수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누적 회복자 수도 낮기 때문에 신종 코로나 확산에 대한 불안은 아직 진행 중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정부와 국제사회는 적극적인 대처와 협력을 통해 이러한 상황을 극복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중국 정부는 감염자 발생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데 매진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사회는 중국을 돕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감염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국제적인 협력과 대처 노력이 더욱 강화되어야 합니다.